토스뱅크, '코어뱅킹' 경력 개발자 채용···스톡옵션 1억
토스뱅크, '코어뱅킹' 경력 개발자 채용···스톡옵션 1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제3인터넷전문은행 설립을 준비 중인 토스혁신준비법인은 핵심 금융IT 시스템을 구축할 경력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아키텍트, 대외연계, 고객 시스템, 리스크·컴플라이언스, 여신, 수신, 내부신용조회(CSS), 전자금융, 카드, 회계관리 등 코어뱅킹 10개 분야 개발자다. 기존 금융사·인터넷은행 등에서 개발·운영 업무를 맡았던 개발자에는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코어뱅킹이란 여·수신, 외환, 카드, 신용조회 등 모든 고객 거래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금융사의 모든 정보 흐름을 주관하는 핵심 IT시스템이다.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코어뱅킹은 은행으로 유입될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고, 동시에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은행 상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안정성과 유연성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채용 과정은 지원서 접수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3주 내에 완료될 예정이다. 오는 16일까지 서류를 접수받고, 1·2차 면접을 거쳐 오는 29일 이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각 전형에 대한 평가 결과는 3일 이내에 개별적으로 안내하며, 최종 합격자는 10월 중 입사한다.

입사자에게는 전 직장 연봉의 최대 1.5배,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 등을 제공한다. 지원 자격과 채용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민택 토스혁신준비법인 대표는 "토스가 만들 인터넷은행은 중저신용자와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현재 공급자 중심 은행 서비스를 사용자 중심으로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