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동화약품 '잇백 세이클린정'
[신상품] 동화약품 '잇백 세이클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만에 틀니 세균 99.9% 없애고 침착된 얼룩과 치석 제거" 
틀니 세정제 '잇백 세이클린정' (사진=동화약품) 
틀니 세정제 '잇백 세이클린정' (사진=동화약품)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동화약품이 틀니(의치) 세정제 '잇백 세이클린정'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 대해 3일 동화약품은 "틀니의 냄새와 변색 원인이 될 수 있는 세균을 없애며 구취를 줄여주고, 침착된 얼룩과 치석(플라그)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동화약품이 "유치와 영구치에 이어 '세 번째 이'라고 볼 수 있는 틀니의 청결한 관리를 위한 제품"이란 뜻이 담겼다고 소개한 잇백 세이클린정은 "5분 만에 틀니 세균을 99.9% 살균"한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국내 틀니 사용자 10명 중 6.5명은 틀니를 잘못 관리한다고 알려졌다. 일반 치약으로 틀니를 관리할 경우 표면이 마모될 수 있는데, 마모된 틀니는 미생물이 머무르기 쉽다. 틀니 세정제가 필요한 이유다.

유칼립투스 향을 넣어 사용감이 산뜻한 잇백 세이클린정 1개와 틀니를 150~200㎖ 미온수에 5분간 담그면 세정된다. 이후 틀니를 꺼내 전용 칫솔로 흐르는 물에 씻고 입에 끼면 된다. 2개월분(60정)으로 포장했고, 의약외품이어서 약국에서 살 수 있다. 

동화약품 쪽은 "고령 인구 증가에 따라 틀니 사용자도 늘고 있는데, 잘못된 틀니 관리는 구강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면서 "잇백 세이클린정은 틀니를 간편하면서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