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대출서류 스마트폰 제출 '패스트' 서비스
IBK기업은행, 대출서류 스마트폰 제출 '패스트'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대출신청에 필요한 서류들을 스마트폰으로 제출할 수 있는 '패스트(FAST) 서류제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앞으로 IBK기업은행에서 개인 대출을 받고자 하는 모든 고객들은 각종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여러 기관이나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우선,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총 13종의 서류는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인 'i-ONE뱅크'에서 자동으로 수집·제출된다. 이밖에 대출심사에 필요한 추가 서류는 'i-ONE뱅크'에서 사진촬영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IBK기업은행이 지난해부터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FAST'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개인대출 관련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손가락 터치만으로 쉽고 빠르게 처리하도록 한다는 의미다.

현재까지 △비대면 휴일 상환 △금리특약 피드백 서비스 △비대면 한도약정해지·감액 서비스 등을 시행했다. 올해 하반기까지 인공지능(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과 스마트여신약정서비스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도 높이고 서비스 시간도 단축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서비스를 계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