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서울신보, 소상공인 비대면 '보증재단대출'
하나은행-서울신보, 소상공인 비대면 '보증재단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달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출시한 '하나원큐 보증재단대출' 서비스를 서울신용보증재단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하나원큐 보증재단대출'은 소상공인 대상 보증서 대출 취급의 전 과정을 모바일 비대면 프로세스로 구현한 상품이다.

대출 신청은 '하나원큐 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다. 보증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 보증서 대출을 위해 은행 및 재단을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도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지 않아도 된다. 또 비대면으로 신청한 보증신청은 보다 신속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정책자금인 서울시 이차보전대출과의 연계를 통한 금융지원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해 300억원 규모의 모바일 전용 보증 재원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 특허 출원 중인 '위치기반 현장실사 프로세스'를 도입해 대출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기 발생 개연성을 차단하기도 했다.

하나은행은 향후 지역재단과의 협의를 통해 '하나원큐 보증재단대출' 대상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 보증재단대출 서비스가 소상공인의 신속하고 안전한 비대면 금융지원에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