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대우증권-MIDAS블루칩 배당 주식형 펀드
<특집> 대우증권-MIDAS블루칩 배당 주식형 펀드
  • 김성호
  • 승인 2003.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확보 손실방어 한번에
대우증권(사장 박종수)의 ‘MIDAS 블루칩 배당 주식형 펀드’는 펀드의 특성인 ‘고수익 고위험’의 부담감으로 투자를 망설이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주가상승에 따른 수익확보와 손실 방어가 동시에 가능한 상품이다.

마이다스에셋 자산운용이 운용을 담당하는 이 상품은 주식시장의 완만한 상승을 예상하는 투자자나, 향후 주식시장 상승에 무게를 두지만 현 지수대가 다소 부담스러워 박스권 장세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또 언제든지 현금화를 원하는 단기 투자자들도 한번쯤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 펀드는 커버드 콜(현물주식+콜 옵션 매도)전략을 통해 지수하락을 헷지 하면서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한다.이 전략은 주가가 떨어져도 ‘콜 옵션’ 매도에 따른 프리미엄수익을 통해 손실을 줄일 수 있고, 주가가 횡보하거나 완만하게 상승할 경우, 주가 상승으로 부터의 이익과 콜 옵션 프리미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펀드의 주식 편입비율은 60~70% 수준이나 커버드콜 전략을 통해 실질 주식편입비율을 40~50% 수준으로 낮춤으로써 펀드는 주가지수보다는 다소 완만한 변동성을 보이게 되며, 주가지수의 단기급등이 없을 경우 콜 옵션 프리미엄의 추가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