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모터 e스포츠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28일 시즌 스타트
국내 첫 모터 e스포츠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28일 시즌 스타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슈퍼레이스)
(사진= 슈퍼레이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국내 최초의 모터스포츠 e스포츠 시리즈인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가 28일부터 온라인 선발전을 시작으로 시즌 스타트를 끊는다.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30명의 드라이버들은 오는 9월 25일부터 시작돼 10라운드 일정으로 진행되는 e슈퍼레이스 정규리그에 참가해 최초 우승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e슈퍼레이스 시리즈 우승을 향한 첫 관문이 될 온라인 선발전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1회에 10명씩 총 30명을 선발한다. 첫 일정은 오는 8월 28일(오후 8시)~31일(오전 8시)까지 진행된다. 선발전 2회차는 9월 4~ 7일까지, 3회차는 9월 11~14일까지 열린다. 3주 동안 매주 주말마다 치열한 속도 경쟁이 온라인에서 벌어질 전망이다. 

한 주의 선발전이 끝나는 매주 월요일에는 e슈퍼레이스 정규리그에 참가하게 될 도전자 10명의 명단을 발표하며, e슈퍼레이스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을 희망하는 드라이버들은 e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마친 뒤 사이드바이사이드 홈페이지에 개설된 서버에 접속해 자신의 최고 랩 타임을 기록하면 된다. 

레이싱 기어를 활용해 PC 기반의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를 플레이할 수 있는 만 15세 이상의 드라이버라면 누구든 도전할 수 있다. 자신은 물론이고 경쟁상대들의 기록과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순위와 랩 타임이 나올 때까지 반복해 도전할 수 있다. 

e슈퍼레이스 시리즈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의 레이싱 머신을 사용한다. 올해 변경된 토요타 GR수프라의 바디가 적용됐으며, 대회에 사용되는 차량의 스킨은 예선에 참가하기 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회 일정 및 규정, 서킷 및 서버 내 세부 설정 값 등의 보다 상세한 정보는 e슈퍼레이스와 사이드바이사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