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LH 공공임대주택 정보 제공
다방, LH 공공임대주택 정보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다방
사진=다방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스테이션3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에서 운영하는 마이홈포털의 원·룸 전·월세 등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4월 스테이션3와 LH가 '주택 매물 정보 상호제공 협약'을 체결 후 4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협약식에서는 각 사가 보유한 매물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양사의 플랫폼에 반영하기로 약속했다. 실제로 지난 6월 LH의 대국민 주거복지포털 '마이홈포털'에 다방의 민간주택 정보가 전송됐고 이달부터는 다방에서도 LH가 제공하는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방에서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하려면 매물검색 시 필터에서 '공공임대주택'을 선택하면 된다. 매물리스트와 지도에 나타난 공공임대주택을 클릭하면 소재지, 모집호수 등 상세 정보가 담긴 안내페이지가 뜨며 마이홈포털의 입주자모집공고로 바로 연결되는 URL도 제공, 간편하게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기존에도 LH에서 공급하는 행복주택 정보를 VR 기술을 동원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다방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제는 민간의 전월세 매물뿐만 아니라, 공공임대주택 정보까지 다방에서 한 눈에 볼 수 있어, 수요자 입장에선 더욱 효과적인 정보탐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