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AG,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 공개
포르쉐AG,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포르쉐 AG(Porsche AG)가 스포츠카 성능과 세단의 편안함을 결합한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를 공개했다.

27일 포르쉐 코리아에 따르면 신형 파나메라는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 '파나메라 GTS'를 비롯해, '파나메라 터보 S',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다.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의 신형 파나메라 터보 S는 최고 출력 630마력(PS), 최대 토크 83.6kg∙m을 발휘한다.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기존 파나메라 라인의 최상위 모델 파나메라 터보 보다 출력은 80마력(PS), 토크는 5.1kg∙m 증가했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사진= 포르쉐코리아)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사진= 포르쉐코리아)

파나메라 터보 S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 선택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1초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5km/h에 달한다. 

강력한 출력을 도로에서 안정적으로 제어하고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3 챔버 에어 서스펜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를 포함하는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를 각 모델에 맞춰 특화하고 최적화했다.

신형 파나메라는 이미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에서 차량의 강력한 성능을 증명했다. 최근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 라스 케른은 신형 파나메라와 함께 20.832km에 달하는 전설적인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7분 29초 대에 주파하며 '이그제큐티브 카' 부문에서의 공식적인 신기록을 세웠다.

V8 바이터보의 신형 파나메라 GTS는 기존 모델보다 20마력(PS) 증가한 최고 출력 480마력(PS), 최대 토크 63.0kg∙m을 발휘한다. 비대칭으로 배치한 후면 소음기를 특징으로 하는 기본 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분에 전통적인 V8 사운드 특성이 이전보다 더욱 두르러진다. 

신형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는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하며, 배기량은 줄었지만 최고 출력 330마력(PS), 최대 토크 45.9kg∙m로 엔진 성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사진= 포르쉐코리아)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사진= 포르쉐코리아)

포르쉐는 자사 E-퍼포먼스(E-Performance) 전략을 반영한 성능 지향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도 함께 선보인다. 

8단 듀얼 클러치 PDK 변속기에 통합한136마력(PS) 전기 모터와 440마력(PS)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의 결합을 통해, 최고 출력 560마력(PS), 최대 토크 76.5kg∙m의 인상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8km/h다. 

4S E-하이브리드는 배터리 셀을 최적화했다. 이전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해 배터리 용량이 14.1에서 17.9 kWh로 늘었으며 주행 모드 역시 효과적인 에너지 회수를 위해 최적화했다. 전기 모터만으로 달릴 수 있는 주행 거리는 WLTP EAER City 기준 54km(NEDC: 최대 64km)에 이른다.

모든 신형 파나메라 모델에는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안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시스템은 댐핑 편의성을 향상시켰고, 전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는 향상된 차체 안정성 보장한다. 

외관 디자인은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는 날렵한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눈에 띄는 에어 인테이크 그릴, 더 넓어진 측면 냉각 공기 배출구, 싱글 바 프런트 라이트 모듈이 특징이며, 파나메라 터보 S의 프런트 엔드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됐다. 

더 넓은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 차체를 넓어 보이도록 수평으로 연결한 외관 컬러의 디자인 요소로 한층 더 차별화했으며, 듀얼 터보 전면 조명의 라이트 모듈 역시 차별화된 특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후면 라이트 스트립의 윤곽선은 충전 포트 덮개 위로 매끄럽게 지나도록 조정되고, 연속되는 스트립은 새롭게 설계한 LED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파나메라 터보 S 스포츠 투리스모 (사진= 포르쉐코리아)
파나메라 터보 S 스포츠 투리스모 (사진= 포르쉐코리아)

GTS 모델은 역동적인 커밍 홈·리빙 홈 기능을 포함하는 어두운 컬러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20, 21인치 휠 3개를 추가해 휠 디자인은 모두 10개로 늘었다.

이 밖에도, 안전과 편의를 위한 디지털 커넥티비티 및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PCM)은 업그레이드한 보이스 파일럿 온라인 음성 제어, 최신 도로 표지판 및 위험 정보를 제공하는 리스크 레이더,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다양한 커넥트 서비스와 추가 디지털 기능을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는 스포츠 세단 이외에도 구동 시스템에 따라 휠베이스가 길어진 스포츠 투리스모 또는 이그제큐티브 모델로 주문 가능하다.

국내에는 2021년 상반기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각각 1억 4290만원, 1넉 5140만원, 2억 1130만원, 2억 9410만원이다. 그 외 모델의 국내 출시 여부 및 시기는 미정이다.

신형 파노라마 (사진= 포르쉐코리아)
신형 파노라마 (사진= 포르쉐코리아)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