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선생님이 직접 만드는 그림책 제작 후원
넥슨재단, 선생님이 직접 만드는 그림책 제작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넥슨재단)
초등교사가 직접 그림책을 제작해 배보하는 스토리메이커 챌린지 (사진=넥슨재단)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넥슨재단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어린이 독서 교육과 융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 제작 프로젝트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는 독서 교육과 소설 공학 교육에 활용 가능한 그림책을 현직 초등교사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다. 초등컴퓨팅교사협회에서 대상 교사 모집과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넥슨재단이 그림책 제작 지원과 해외 전파 등을 맡는다. 

지난 7월 현직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참여 교사를 모집했으며, 8월부터 3개월간 전문 작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소재 설정, 원화 작업, 캐릭터 샘플링, 본문 집필 등 그림책 제작 과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후 완성된 그림책은 전국 초등학교에 전자책 형태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강성현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협회장은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는 현직 교사분들이 자신의 현장 경험과 이야기를 그림책에 직접 녹여낼 수 있는 유의미한 프로젝트"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지는 소중한 도서가 어린이 융합 교육을 위해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를 통해 국내 융합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