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 中 교육기업 신남양 투자유치
청담러닝, 中 교육기업 신남양 투자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담러닝
사진=청담러닝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청담러닝은 주요사항보고서 공시를 통해 중국 대표 교육기업인 상해신남양앙리교육과기지분유한공사(이하 신남양)에 자기주식 약 43만 주를 처분한다고 20일 밝혔다. 처분 금액은 한화 약 70억원(4000만 위안), 처분 예정일은 21일이다.

이에 따라 신남양은 청담러닝 창업주 김영화 회장(특수관계인 포함 27.21%)에 이은 2대 주주로 등극한다. 신남양은 중국을 대표하는 종합 교육 서비스 기업 중의 하나로, 영어 및 수학, 입시, 비즈니스 실무에 이르는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전역에 3000여 개에 달하는 지점을 운영하며 약 250만 명에 달하는 재원생을 보유하고 있다. 1993년 중국 상하이 증시에 상장했으며, 지난해 매출은 약 24억 위안, 지난 19일 기준 시가총액은 약 48억 위안 수준이다.

이번 신남양의 청담러닝에 대한 투자는 2018년 7월 두 회사간 체결한 계약에 따른 것으로, 계약 체결 이후 신남양 측의 최대주주 변경을 동반한 경영진 교체 등의 사유로 상당기간 이행이 지연된 바 있다. 청담러닝은 신남양의 신규 경영진과 장기간에 걸쳐 양사간의 협업 방안에 대해 협의해왔으며, 최신 에듀테크 기술이 접목된 '에이프릴 3.0', '아이가르텐 2.0' 등의 커리큘럼 경쟁력을 기반으로 계약 이행 합의에 도달했다. 이후 올해 4월 18일 신남양의 동사회 결의와 중국 정부의 승인 과정을 거쳐 오는 21일 최종적으로 주식 매매거래가 완료된다.

청담러닝 관계자는 "이번 주식 매매거래의 주식가격은 2018년 계약 시점의 시가로 산정한 것이며 취득시점부터 1년간 보호예수된다"며 "당초 계약 이후 거래가 지연되며 당사 주가도 답보 상태였는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시장에서 회사의 성장 잠재력을 재평가 받아 주주가치를 증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