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 신작 멀티플랫폼 게임 '원신' 내달 28일 출시
미호요, 신작 멀티플랫폼 게임 '원신' 내달 28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호요 신작 '원신' (사진=미호요)
미호요 신작 '원신' (사진=미호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중국 게임업체 미호요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PC·모바일 버전을 내달 28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원신 쇼케이스에서는 류웨이 미호요 대표가 직접 등장해 원신의 정식 출시일과 게임 소개, 개발 히스토리를 공개했다.

원신은 '붕괴3rd'로 알려진 미호요의 신작이다. 플레이어들이 여행자가 돼 판타지 세계 '티바트' 대륙의 비밀을 파헤치며 잃어버린 가족을 찾으러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 다양한 캐릭터들 간의 원소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한 전투 시스템은 '속성' 요소가 가미돼 전투를 더욱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수려한 애니메이션은 박진감과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원신은 모바일, PC, 플레이스테이션4(PS4) 등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먼저 모바일과 PC버전을 내달 28일 선보이고, PS4 버전은 추후 출시일을 공개한다.

현재는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일정 목표치를 달성할 때마다 참여자 전원에게 '어부 토스트', '크림 스튜', '모험가의 경험치' 등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류웨이 미호요 대표는 "출시 전부터 아낌없이 보내주신 한국 유저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전예약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며 "세계관의 설정에 따라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실제 오프라인 대규모 페스티벌을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류웨이 미호요 대표. (사진=원신 쇼케이스 캡쳐)
류웨이 미호요 대표. (사진=원신 쇼케이스 캡쳐)

다음은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류웨이 대표와의 질의응답.

△원신도 붕괴3rd처럼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인가?

-우리는 모든 게임을 장기적으로 보고 있다. 붕괴3rd도 곧 출시 3주년을 맞이하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미국 드라마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게임을 업데이트하며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앞으로도 게임에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차후 어떤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는가?

- 많은 캐릭터와 풍성한 스토리를 계획 중이며 정원시스템이나 여러 명의 유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멀티 이벤트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비경 '돌기'도 업데이트 계획에 있다. 후속 버전에는 정원, 스킨, 건설 등의 다채로운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비공개테스트(CBT) 때 동양 문화를 대표하는 '리월' 지역의 해등절 이벤트가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이 같은 대형 시즌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인가?

-세계관의 설정에 따라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실제 오프라인 대규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붕괴3rd와 같이 경쟁 요소가 포함된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 있는가?

-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몰입형 오픈 월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에서는 싱글 플레이어 모드를 제공하고, 현재로서는 플레이어가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파티 플레이 방식을 추가했다.

△'오픈월드'라는 큰 도전에 이어 '멀티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영역까지 뛰어든 이유는 무엇인가?

-미호요의 원신 제작 의도를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게임을 만들고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우리 게임을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다. 실제로 작년 말 붕괴3rd는 PC 플랫폼에 출시됐으며, 우리의 꿈 중 하나는 콘솔 플랫폼의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였다. 마침내 꿈이 실현됐다.

△아무래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개발하게 되면서 과정에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다.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말씀 부탁드린다.

- 여러 플랫폼에서 동시 개발된 미호요의 첫 프로젝트로 우여곡절이 많았다. 특히 미호요에서는 오픈월드 게임에 대한 개발 경험이 없고, 많아진 인력과 업무량 때문에 일을 배분하고, 인원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다행히도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을 추진하려는 팀의 목표가 변하지 않았으며, 팀내 분위기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일 줬다.

△원신의 정식 출시일은 언제인가?

- 2020년 9월 28일에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플레이스테이션의 출시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유저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 드리며 '원신'의 오픈월드 세계 속으로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