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 '킹오파' 3D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
SNK, '킹오파' 3D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NK
사진=SNK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NK의 대표 지적재산권(IP)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이하 킹오파)'가 3D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된다.

SNK는 킹오파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을 위해 중국의 아이드래곤스크리에이티브스튜디오(Idragons Creative Studio), 조이픽쳐스(Joy Pictures), 오리지널 포스(Original Force) 등 3개 회사와 라이선스 및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2022년에 전세계 동시 개봉이며 영화 제목은 'THE KING OF FIGHTERS·AWAKEN'다.

조이픽쳐스는 수년간 전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여러 걸작들을 선보인 영화 배급사로, 가장 최근인 지난해 1월 미국 워너브라더스와 중국의 동화디자인이 함께 제작한 '백사: 연기'를 선보였다. 이 영화는 2019년 전세계 박스 오피스 기준 6000만 불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아이드래곤크리에이티브스튜디오는 자체적으로 오리지널 영상 작품의 개발과 애니메이션 리메이크 경험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회사로 대표작 '야형협영(영문명: Dragon Agents)'과 'KOF: 데스티니'가 있다. 특수효과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할 오리지널 포스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전념하는 회사다.

전세환 SNK 대표는 "SNK의 IP 라이선스가 가장 빛을 발하는 시장은 아시아인데 이번 영화는 전세계 애니메이션 팬들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현재 아시아에서 인기 몰이 중인 킹오파 게임의 캐릭터가 직접 출연하는 만큼, 개봉 이후 회사의 가치와 매출 증진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