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2Q 영업익 868억원···전년比 838%↑
셀트리온헬스케어, 2Q 영업익 868억원···전년比 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미국 처방 증가해 실적 호조"
인천 연수구에 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 본사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인천 연수구에 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 본사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4203억원과 868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48%, 영업이익은 838% 증가한 수치다. 이 기간 순이익은 464억원으로 448% 뛰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과 북미, 아시아 지역 매출이 고르게 증가하면서 실적 호조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의 해외 영업 및 마케팅, 판매을 담당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특히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의 미국 처방이 많이 늘어난 점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미국 헬스케어 정보서비스인 심포니헬스에 따르면 트룩시마는 미국 출시 8개월 만인 올해 6월에 시장 점유율 16.4%를 달성했다.

전반적인 매출이 늘어나면서 수익성 역시 크게 개선됐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한 해 벌어들인 영업이익 828억원을 웃돌고 있다. 영업이익률은 2016년 이후 4년 만에 20%대를 기록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 미국 등 주요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는 동시에 글로벌 직접판매 체제를 확대하는 등 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성과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올 하반기에는 기존 제품들의 직판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예정인 만큼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