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2090억원···전년比 61.49%↑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2090억원···전년比 6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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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전경.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전경.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시리즈에 힘입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61.49%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5386억원, 영업이익 2090억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31.11%, 61.4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동기대비 35.54% 증가한 1584억원이었다.

매출이 가장 많이 나온 게임은 모바일게임인 '리니지2M'이었다. 1973억원을 벌었다. 이어 '리니지M'이 159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게임 매출이 총 3571억원으로 전체의 66% 가량 차지했다. 다만 지난 1분기 모바일게임 매출(5532억원)과 비교하면 35% 이상 감소했다. 특히 리니지2M 매출이 전 분기의 57.8% 수준에 그쳤다.

이 때문에 엔씨소프트는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6%, 13%, 19% 감소했다. 엔씨의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43억원, 리니지2 258억원, 아이온 82억원, 블레이드 앤 소울 198억원, 길드워 156억원 등이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1% 증가해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고,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매출이 전분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프로젝트 TL, 블레이드 앤 소울 2, 트릭스터M 등 다양한 신작을 개발 중"이라며 "올해 하반기부터 신작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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