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친환경 기업 홍보 영상 유튜브서 화제
SK이노베이션, 친환경 기업 홍보 영상 유튜브서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기업 홍보 절전모드 영상(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기업 홍보 절전모드 영상(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지난 7월 말 유튜브에 공개한 '친환경, It's time to Act' 기업 홍보 영상이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경영전략을 통한 성장 '그린밸런스 2030'을 실천하고 있다. 기업 홍보 영상에도 친환경적 요소를 담았다. 

영상은 검은색 바탕에 화면보호기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가 이어진다. 검은색 절전모드가 전력 소비량을 3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된 영상이다. 

영상을 접한 시청자들은 '절전모드를 활용한 콘셉트가 지금 시대에 잘 맞는다', '생활 속에서 실천을 생각하게 한다' 등 긍정적인 댓글을 남기고 있다. 11일 오전 기준 1500개 이상의 좋아요와 600여개 댓글을 기록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시청자가 기업 홍보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친환경 실천의 한 방식이 될 수 있다는 시도에  공감했다고 보고 있다.   

심성욱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절전모드를 활용한 기업 홍보 영상은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기업들이 브랜드를 소비자와의 소통창구로 만드는 노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노출 극대화라는 통상적인 방식 대신 노출 최소화라는 역발상으로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얻었다"며 "그린밸런스 2030을 강력하게 실천해 가장 친환경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