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차이나 반도체·로봇&AI ETF 홍콩거래소 상장
미래에셋운용, 차이나 반도체·로봇&AI ETF 홍콩거래소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로고
미래에셋자산운용 로고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법인은 7일(현지시각) 홍콩 거래소에 차이나 반도체 ETF(상장지수펀드)와 차이나 로봇&AI ETF 2종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글로벌X 차이나 반도체 ETF' (Global X China Semiconductor ETF)는 정부의 강력한 재정·정책지원을 바탕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의 주요 반도체 관련 종목에 투자한다. 기초지수인 FactSet China Semiconductor Index는 7월 말 기준, 1년간 111.7% 수익률을 기록했다.

'글로벌X 차이나 로봇&AI ETF'(Global X China Robotics & AI ETF)는 중국의 로봇 및 인공지능 관련 종목에 투자하며 FactSet China Robotics & Artificial Intelligence Index를 추종한다.

이들 ETF 모두 최대 25개 종목에 투자하며 종목별 투자한도는 7%다. 홍콩달러(HKD)와 미국달러(USD) 두 가지 통화로 거래 가능하도록 구분된다. 국내 투자자들도 미래에셋대우 등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를 통해 투자할 수 있다.

이정호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법인 사장은 "투자자들은 이번 상장하는 ETF를 통해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반도체 및 로봇&AI 기업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중국시장에 진입하는 투자자들에게 신성장 테마를 바탕으로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운용은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등 8개국에서 6월말 기준 370여개 ETF를 약 47조원 규모로 운용 중이다. 특히 홍콩 상장 ETF는 중국 신성장 테마 ETF를 중심으로 성장해 최근 순자산 1조원을 넘어섰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