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분기 영업익 3025억원···전년比 106%↑
넥슨, 2분기 영업익 3025억원···전년比 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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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게임, 모바일 게임 동반 흥행으로 2분기 최대 매출 달성
사진=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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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은 올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30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301억원, 순이익은 2238억원으로 각각 20%, 3% 늘었다.

이는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이다. 이로써 넥슨은 상반기 매출 1조6674억원을 달성, 반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또 연매출 3조원 시대도 바라보게 됐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PC 게임들과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들의 동반 흥행에 힘입어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어갔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부터 VIP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 메이플' 콘텐츠를 도입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정의 달 이벤트' 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151% 성장했으며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 각각 173%, 21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을 대표하는 또 다른 지적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역시 한국 지역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103%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두 게임 모두 장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등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등 넥슨의 서비스 노하우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국내 론칭한 'V4'가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신작들의 연이은 성공도 돋보였다. 지난 5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후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게임은 접근성 높은 캐주얼 레이싱 장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출시 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해 있다.

V4의 안착과 신작의 흥행으로 넥슨의 2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올랐으며, 4분기 연속 상승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기반으로 주요한 IP들에 적극적인 투자와 리소스를 투입한 결과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록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재무구조가 더욱 건실해진만큼 하반기에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1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넥슨의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바람의 나라: 연'은 출시 직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 사전 등록자 수 약 6000만명을 기록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를 오는 12일 시작하는 등 3분기에도 신작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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