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청약일정 알리미 등 3기 신도시 홈페이지 개설
국토부, 청약일정 알리미 등 3기 신도시 홈페이지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화면. (사진= 3기 신도시 갈무리)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화면. (사진= 3기 신도시 갈무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민들이 3기 신도시 모습을 미리 보고 청약 일정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3기 신도시는 △서울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 △국공립 유치원 100% 공급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기존택지 보다 기업용지를 2배 이상 확보해 일자리가 있는 도시 △무주택 서민들을 위해 주변시세 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도시 등의 원칙 하에 지구지정을 모두 완료하고 지구계획을 수립 중으로, 내년 말부터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3기 신도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도시 위치, 주택호수, 주요 교통대책, 조감도 등의 기본 자료 이외에도 신도시를 설계하는 건축가들의 인터뷰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신청자가 연락처, 관심지구 등을 등록하면 관심지구의 청약일정을 3~4개월 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시점에 3기 신도시 추정분양가 구체화될 예정이며,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라면서 "알리미 신청 시 입력하는 희망 면적, 관심 지구, 선호 이유 등의 의견은 지구계획 최대한 반영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