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럭시노트20' 7일부터 사전예약···어디서 살까?
이통3사, '갤럭시노트20' 7일부터 사전예약···어디서 살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7일부터 13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다양한 혜택 경쟁을 펼친다. 공식 출시는 21일이다.

'갤럭시노트 20'은 6.7인치의 일반 모델과 6.9인치의 울트라 모델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 20'은 8GB RAM에 256GB 용량으로 선보인다.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색상을 비롯해 통신사 별로 미스틱 블루(SK텔레콤), 미스틱 레드(KT), 미스틱 핑크(LG유플러스) 3가지 색상까지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19만9000원이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12GB RAM에 256GB 용량으로 출시된다.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45만2000원이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먼저 SK텔레콤은 9월 15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노트20 예약·개통 고객에게 다양한 게임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프로모션 가운데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 + 컨트롤러 + 무선 충전 배터리팩'을 선택한 경우 SK텔레콤 혜택으로 원스토어 5000원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SK텔레콤이 9월 게임 출시 시점에 선보일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도 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공식 온라인숍 T다이렉트숍의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 챗봇 상담 서비스를 체험만 해도 선착순으로 3000명까지 GS25 빵빠레 기프티콘을 받고, 갤럭시노트20을 개통하고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선착순 300명까지 BHC 뿌링클 치킨+콜라 세트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또 갤럭시노트20을 사전 예약한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스마트폰 전문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T다이렉트숍에서 노트20을 예약 및 개통하는 고객을 위한 경품도 준비했다. 개통 고객 전원은 △알로 무선 마사지건 △에이프릴스톤 베이직 충전 패키지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크레앙 스마트폰 살균기 △토큰 레트로 선풍기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크레앙 차량용 무선 충전기 가운데 1종을 선택하고 추가로 데일리 소독 키트를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갤럭시노트20을 '살 때', '쓸 때', '팔 때' 유용한 혜택들도 마련했다. 살 때는 △제휴카드 트리플 할인 △T안심보상 △T모아쿠폰 혜택을 합쳐 최대 15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쓸 때는 단말 보험 'T 올케어 플러스'에 가입 시 보험이 없는 가족 1인이 중고폰 보험(월 2500원)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팔 때는 24개월 이후 신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교체 시 최대 출고가의 50%까지 지원하는 '노트20 5GX 클럽(월 7700원)'을 활용할 수 있다.

사진=KT
사진=KT

KT는 공식 온라인몰 KT숍에서 주문 UI를 최소화 한 '1분주문 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KT 5G '슈퍼플랜 Plus' 요금제 중 '스페셜 Plus' 이상 가입 고객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 간 데이터 걱정 없이 무제한 시청 할 수 있다.

KT도 갤럭시노트20 출시와 함께 게임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갤럭시노트20 구매 고객이 ‘5G스트리밍게임’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5G스트리밍게임 특화 게임패드도 제공해 최적의 게임 이용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갤럭시노트20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 게임 '뮤:아크엔젤'의 아이템 제공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선착순 10만명에게 갤럭시노트20의 KT 전용 색상인 '레드'로 커스터마이징된 프리미엄 아이템을 비롯해 총 1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KT는 갤럭시노트20 레드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포토북 RED'를 준비했다. 포토북 RED는 KT가 지난 7월 출시한 포토북 서비스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갤럭시노트20의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로 찍은 선명한 사진을 나만의 포토북으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혜택은 신청자 선착순 2500명에게 제공된다.

공식 온라인몰 KT숍에서는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노트20과 함께하는 홈캉스' 이벤트를 운영한다. 참여 고객 중 총 900명을 추첨해 △시네빔+의자 △다이슨 무풍 선풍기 △브리츠 사운드바 등의 홈캉스 사은품을 지급한다. 직영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노트20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벨킨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내셔널 지오그래픽 콜라보 패키지 △보르테가 헬스케어 마사지건 △스마트 자동 살균 옷걸이 △쿠비녹스 무선 물걸레 청소기 중 하나를 선택해 제공한다. 카카오톡을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공유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기간에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33만원 상당의 제휴카드 할인ㆍ제휴포인트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출고가 119만9000원 갤럭시노트20을 구입한 고객이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24개월 후 반납 시 출고가의 50%인 최대 59만9500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20을 구입함과 동시에 'LGU+삼성카드'를 발급받아 매달 통신요금과 1만원 이상의 생활요금(아파트 관리비·4대보험·생명·손해보험·코웨이·SK매직 렌탈) 3건 이상을 자동결제하면, 1만9000원(전월 70만원 이상 이용 시)씩 36개월 동안 68만4000원을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또 갤럭시노트20 구입 고객은 아프리카TV 생방송을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퀵뷰' 6개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아울러 5G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갤럭시노트20 구입 고객은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 5G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최대 6개월 △구글 원 100GB 멤버십을 최대 6개월까지 체험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 포인트 600포인트(6000원 상당) 및 골드 등급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구글을 더 활용할 수 있는 멤버십 '구글 원' 앱의 확장 스토리지에는 구글 드라이브, 지메일, 구글 포토가 포함된다.

공식 온라인 직영몰 'U+Shop(유숍)'에서 예약하는 고객은 누구나 △유숍 전용 제휴팩 △사전예약이벤트 △유숍기프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노트20, 1년치 통신요금, 뱅앤올룹슨 스피커, 하이브로우 비어퐁 테이블, 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예약자 전원에게 돌아가는 '유숍기프트' 혜택으로는 무드조명 고속충전기가 제공된다.

한편 이통사에서 사전예약 시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게임 컨트롤러·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3개월 이용권·PD 무선 충전 배터리백으로 구성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파손·분실 보상, 서비스 보증 기간 연장, 방문 수리까지 가능한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 등 총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오디오북과 전문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폰트 5종과 테마 5종을 제공해 나만의 '갤럭시 노트 20'를 커스텀할 수 있는 '갤럭시 스토어' 웰컴 패키지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