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강력한 에코시스템 '갤탭S7·갤워치3·버즈 라이브'
[갤럭시 언팩] 강력한 에코시스템 '갤탭S7·갤워치3·버즈 라이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갤럭시 에코시스템 (왼쪽부터)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워치3, 갤럭시노트20, 갤럭시탭S7.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에코시스템 (왼쪽부터)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워치3, 갤럭시노트20, 갤럭시탭S7.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는 5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20'과 연동해 사용자가 더욱 스마트하게 일하고, 즐겁게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PC·태블릿·스마트폰의 강점을 모두 갖춘 '갤럭시 탭 S7·S7+'

먼저 삼성전자는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S7+'를 선보였다.

각각 11인치와 12.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S7+는 획기적으로 개선된 반응 속도로 더욱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 5G 이동통신 등을 지원해 전에 없던 업무 효율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더욱 확장된 화면에서 갤럭시 노트20와 동일한 수준의 강력한 S펜과 삼성 노트의 사용성을 지원할 뿐 아니라 동시에 최대 3개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즐겨 함께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를 지원해 강력한 멀티 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 갤럭시 탭S7·S7+ 미스틱 블랙.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탭S7·S7+ 미스틱 블랙.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태블릿을 가로로 세워두고 화상 컨퍼런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면 카메라 위치를 변경했으며, 마치 PC 키보드 같이 상단에 ESC·Delete·삼성 덱스 연결 전용 키 등 기능 키를 제공하는 북 커버 키보드를 별도로 제공해 최고의 업무 도구로 진화했다.

또한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16대 10 화면비에 얇은 베젤,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각각 8000mAh와 1만9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영화나 게임, 인터넷 서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하루 종일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으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S펜을 활용해 사용자의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앱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최초로 일러스트·웹툰·만화·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인기 앱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를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노트 필기 앱 '노트쉘프', 그래픽 디자인 제작 플랫폼 '캔바'를 선탑재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3종으로 8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8월 18일부터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9월 3일 공식 출시한다.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진=삼성전자)

◇강력한 사운드·편안한 착용감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삼성전자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공개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최초의 오픈형 무선 이어폰으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하루 종일 착용해도 생생한 사운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총 3개의 마이크와 가속도 센서를 활용해 더욱 강화된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12mm의 전작 대비 더 큰 스피커와 오픈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해 사운드 경험도 한 단계 진화시켰다.

또한 갤럭시 노트20나 갤럭시 탭S7·S7+로 두 개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연동해, 음질의 저하 없이 친구와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버즈 투게더'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블랙·미스틱 화이트의 3가지 색상으로 8월 6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9만8000원이다.

6일 0시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며, 구매자 대상으로 한정 기간 동안 판매처 별로 다양한 케이스를 제공한다.

삼성 갤럭시 워치3.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워치3. (사진=삼성전자)

◇헬스 기능 강화한 '갤럭시 워치3'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워치 고유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을 적용한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3'도 공개했다.

고급 스테인리스 재질의 45mm와 41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3는 전작 대비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도 더욱 슬림하고 가벼워졌으며, 고급 천연 가죽으로 제작한 스트랩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최초로 더욱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 워치3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워치3는 헬스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까지 손목 위에서 통합된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최첨단 센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뿐 아니라 심전도(ECG)를 측정할 수 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은 각각 지난 4월과 5월 혈압과 심전도 측정 기능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부터 허가를 받았다.

또한 최초로 혈액 내 산소를 측정해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호흡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도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3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며, 45mm 모델은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블랙 색상으로, 41mm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6일 0시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가격은 LTE 모델 45mm가 52만8000원, 41mm가 49만5000원이며, 블루투스 모델 45mm가 47만3000원, 41mm가 42만9000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