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현대건설기계와 해외사업 경쟁력강화 업무협약
DGB금융, 현대건설기계와 해외사업 경쟁력강화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금융그룹)
왼쪽부터 오성호 DGB 상무, 권기형 현대건설기계 전무 (사진=DG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DGB금융그룹은 현대건설기계와 아세안 등 해외시장에서의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2016년 라오스 DLLC(리스업), 2018년 캄보디아 DGB SB(특수은행), 2019년 미얀마 MFI(소액대출업), 2020년 베트남 호찌민지점 개점 등 아세안 중심의 글로벌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한국계 진출기관으로는 캄보디아에서 현지인 법인장을 처음으로 선임하는 등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는 중국 시장과 더불어 아세안 등 신흥시장에서의 판매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아세안 시장은 전통적으로 일본 제조업체들이 선점하여 강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으로, 최근에는 국내업체와 더불어 중국업체들이 공격적으로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어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세안 시장에 제휴 등의 방식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DGB금융그룹은 현대건설기계 판매 상품에 대한 리스금융으로 수익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현대건설기계는 DGB금융이 제공하는 금융상품을 토대로 아세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9월 양 기관은 캄보디아에 이 사업에 관한 첫 금융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DGB금융그룹은 현대건설기계와의 금번 제휴 사업을 글로벌 주요 전략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