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무·이호근,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대표 연임 확정
이중무·이호근,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대표 연임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왼쪽)와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 (사진=애큐온)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와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가 나란히 연임을 확정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7월 말 각각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양사 대표의 연임을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중무 대표와 이호근 대표는 지난해 8월 대표이사에 취임, 수출 및 내수부진에 따른 경기하강 위험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 1분기에도 자산과 영업수익, 순이익 등 주요 재무지표에서 지속적인 개선세를 기록했다.

애큐온캐피탈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별도 기준 3조5464억원의 자산을 기록했다. 이중무 대표 취임 전인 지난해 2분기 이후 3839억원(12.1%)가량 증가한 수치다. 애큐온저축은행 총자산도 같은 기간 동안 약 4378억원(19.8%) 늘어난 2조6505억원(1분기)을 기록했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어려운 시기이지만, 캐피탈과 저축은행이 함께 거친 파도를 성공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자산 4조5000억원 달성, 업계 3위 내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디지털 혁신, 리테일 금융 강화,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로 목표 달성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