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수해지역 특별지원···침수차량 무상 점검
현대차그룹, 수해지역 특별지원···침수차량 무상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현대차그룹)
(사진= 현대차그룹)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집중 호우 및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수해 차량 무상 점검 및 정비 지원은 물론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무료 세탁 서비스, 생필품 지원 등 '수해 지역 특별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수해 지역 특별 지원 서비스 기간 동안 수해 현장을 방문, 침수 및 태풍 피해를 입은 차량에 대해 엔진·변속기를 비롯한 주요 부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로 입고해 수리하고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는 고객이 수리를 위해 수해 차량을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이 수해 차량을 폐차한 후 기아자동차 차량을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하고 기본 생필품을 지원하며, 수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옷가지 등을 신속하게 정리하기 위해 세탁구호차량을 투입해 무료 세탁·건조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장마철에 접어들며 집중호우와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님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현대차그룹이 이번에 진행하는 수해 지역 특별 지원 활동을 통해 빠른 수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