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올해 '블루리본 컨설턴트' 2002명 인증···494명↑
손보협회, 올해 '블루리본 컨설턴트' 2002명 인증···494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손해보험협회)
(사진=손해보험협회)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손해보험업권 내 완전판매 문화 정착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2011년 이후 블루리본 인증제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 10번째 인증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손보협회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판매실적·모집건전성(불완전판매율·계약유지율)이 뛰어난 전속 모집인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올해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2002명으로 전년대비 494명 증가했다. 이는 시장 포화·판매채널 다변화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완전판매 노력 및 고객 중심의 정도영업에 따른 영향이다. 특히 올해 블루리본 최연소 수장자인 김영주 컨설턴트는 올해 32세 나이로 블루리본에 선정되는 영예를 달성했다. 

김영주 컨설턴트는 "입사 이후 실저고가 소득보다는 고객에게 신뢰를 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정도영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손보협회는 블루리본 인증제도의 대외 공신력 제고를 위해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보험소비자가 블루리본 인증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블루리본 홈페이지상 인증자 정보를 공개하고 인증자에게는 디지털 인증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손보협회는 "손해보험협회 SNS 채널을 통한 대국민 안내와 블루리본 홍보 포스터를 보험사 및 영업점 제공·게재해 모집조직 내 블루리본  인증제도의 위상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