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집콕족 잡아라···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휴가철 집콕족 잡아라···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게임빌 '피싱마스터',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게임빌 '피싱마스터',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국내 게입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여행 대신 집에서 피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다양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빌은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여름 맞이 '쿨 서머' 시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즌 이벤트에서는 특별한 이벤트 어종이 출현하고, 풍성한 보상 획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내달 18일까지 이벤트 어종인 '물뿜는 고래'와 '물뿜는 해적고래'가 등장한다. 두 어종은 이벤트 테마 수족관과 과다출현 콘텐츠를 통해 등장하며, 포획하면 '레전드 만능 승급젬'을 획득할 수 있다. 시즌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과다출현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유료 재화 '스타'의 지급량도 증가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강력한 보스 물고기도 등장한다. 내달 18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 신규 보스 '니드호그'가 등장하며 니드호그를 잡아 수족관에 넣으면 '치명타' 능력치에 대한 상승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출석 이벤트인 '꼬박꼬박 방문 선물'을 통해 '스타', '낚싯대의 정수', '신비한 줄' 등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증명의 바다', '전설의 어종' 등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내달 18일까지 대폭 상향된다.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여름맞이 대축제를 8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이벤트 장비, 수호신령을 획득할 수 있는 '청파 스타트 선물 꾸러미'를 지급하고, 이벤트 미션 달성 시에는 '어린 서연' 수호신령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던전 '푸른 파도 해변'도 한시적으로 열린다. 던전을 완료하면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이벤트 주화를 모아 주화상점에서 전설 장신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태양의 황금상자, 신규 수영복 의상 도안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특정 수호신령을 조합해 착용할 경우 능력치가 상승되는 '수호신령 인연효과'와 전설 무공패를 빛나는 전설 무공패로 진화시킬 수 있는 성장 시스템 ‘무공패 진화’를 적용해 기존 콘텐츠에 새로운 재미를 더해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판 캐릭터 '스즈나(여름)'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스즈나(여름)'는 강력한 위력의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3성 여름 한정 캐릭터이자 카리스마 모델이다. 이 캐릭터는 공격력을 최대로 증가시키는 스킬 '서머 런웨이'와 강력한 물리 공격을 구사하는 필살기 '트로피컬 스플래시'가 특징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남국의 섬에서 벌어지는 바캉스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이벤트 '스즈나 레인보우 스테이지'를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길드 '루센트 학원'을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한정 배포 캐릭터인 '이오(여름)'를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한정 영웅 '바캉스 유피네'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영웅 '바캉스 유피네'는 에픽세븐이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 영웅이다.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해제하고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강력한 서포터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적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에픽세븐은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 '푸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의 첫번째 챕터를 오픈하기도 했다.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영웅 '유피네'와 푸른 성십자회 소속인 친구들이 신나는 휴가지 '몰리섬'을 방문하면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실장은 "세계적인 이슈로 인해 올해 여름 휴가 시즌은 예년보다 조용한 듯하다"며 "에픽세븐 팬 여러분들이 게임 속에서나마 즐겁고 시원한 휴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여러가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