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 '보이스홈' 선봬
현대건설,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 '보이스홈'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김포시 고촌읍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단지 내 보이스홈 사진. (사진= 현대건설)
경기 김포시 고촌읍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단지 내 보이스홈 사진. (사진= 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은 자체 개발한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 '보이스홈'을 경기 김포시 고촌읍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입주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보이스홈은 현대건설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발하고 적용한 자체 음성인식시스템으로 현대건설 스마트홈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와 연동해 스마트폰 앱으로 집을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 집을 제어 및 조회 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보이스홈을 통해 날씨·미세먼지 조회가 가능하고 일정을 추가로 지정해 시간 알람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피커로 집안의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어 조명 및 난방, 빌트인 에어컨 등을 개별 또는 일괄 제어할 수 있다. 취침 전에는 침대에 누워 음성으로 조명을 끄고, 침실온도 또한 설정할 수 있다.

외출시에도 하이오티 앱으로 외출모드를 설정한 경우 음성으로도 외출모드를 지시할 수 있다. 외출모드를 설정한 경우 세대의 조명과 빌트인 에어컨, 대기전력차단콘센트가 모두 종료되고, 가스벨브가 차단되며, 엘리베이터도 나가면서 음성으로 호출하면 된다.

보이스홈은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사와도 협력해 연동범위를 확대 할 예정이다. 현재는 KT의 기가지니 셋탑박스와 연동해 보이스홈으로 연결된 TV를 제어할 수 있다. 향후 현대기아차와 홈투카 서비스를 연동해 외출 시 차량을 제어해 시동을 켜 놓을 수 있고, 내부 온도도 사전에 제어할 수 있다.

기존 음성인식스피커는 별도의 자립형 음성인식스피커를 구매해 전원연결 및 인터넷 유·무선 연결을 필요로 했지만, 보이스홈은 아파트 설계부터 음성인식스피커를 고려한 설계를 진행해 빌트인 기기를 설치하고 벽면에 전원 및 통신간선을 노출하지 않도록 설치된다.

필요한 장소에 음성인식 스피커를 설치할 수 있고, 다수의 음성인식스피커를 통신단자함의 '보이스홈 허브'를 토해 가장 인식이 잘 되는 음성인식기기가 반응 할 수 있도록 제어되며, 이 기술은 보이스홈 특허기술로 현재 특허출원 진행 중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주거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