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안산디자인문화고서 '1사1교' 금융 교육
OK저축은행, 안산디자인문화고서 '1사1교' 금융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범락 안산디자인문화고 미디어콘텐츠부장(앞줄 왼쪽 세번째 부터), 이명환 안산디자인문화고 특성화교육부장,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과 참석자들이 금융 교육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OK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OK저축은행은 지난 22일 경기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1사1교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안산디자인문화고와 자매결연을 맺은 뒤 5년째 금융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원활한 시청각 교육을 위해 텔레비전을 기증했으며, 교내 치어리더 동아리를 초청해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프로배구단' 경기에서 공연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은 '생활 속 금융 노하우'를 주제로 금융기관의 종류 및 특성, 재무 설계, 용돈 기입장 작성을 통한 예산 계획 수립, 신용관리의 중요성, 주택청약종합저축 등을 설명했다.

금융 사기 종류 및 피해 현황, 보이스피싱 사례,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처법 등 교육도 진행됐다. 교재는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등을 보유한 OK저축은행 내부 전문가가 고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제작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1사1교 금융 교육은 정규 교과 과정에서 배울 수 없지만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꿈나무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