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지방세입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 개시
삼성카드, 지방세입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카드로 서울 제외 지자체 지방세 납부 가능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지방세입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삼성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삼성카드는 행정안전부, 전국 지방자체단체, 금융결제원과 맺은 협약에 맞춰 '지방세입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방세입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고지서를 삼성카드 앱에서 확인하고, 모바일 앱카드로 내면 된다.

등록면허세(1월), 상·하반기 자동차세(6·12월), 건물분 재산세(7월), 주민세(8월), 토지분 재산세(9월), 과태료, 과징금 등이며 서울을 제외한 지자체의 고지서를 모바일로 낼 수 있다.

삼성카드는 이 서비스가 회원들의 납세 편의를 높이고, 종이고지서를 줄여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비스 이용자에겐 고지서 한 건당 150~500원 세액 공제 혜택을 준다.

9월30일까지 지방세입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로 지방세를 납부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콘) 1매를 챙길 수 있다. 7월에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고 8~9월 연속으로 납부한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 1매를 더 준다. 8월 말까지 지방세입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 신청자 중 5명을 추첨해 갤럭시노트20 등을 주는 이벤트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