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임대 잔여가구 공급
부영주택,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임대 잔여가구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평택시 청북읍 안청로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 전경. (사진= 부영주택)
경기 평택시 청북읍 안청로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 전경. (사진= 부영주택)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부영주택은 경기 평택시 청북읍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 임대아파트 잔여가구를 공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평형,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돼 있다. 39번 국도를 통해 포승국가산업단지, 고덕산업단지 등으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 IC가 인접해 수도권 서부 및 서해안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청북 IC 진입을 통해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안에 부영그룹이 직접 운영·관리하는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있다. 앞으로는 청옥초가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 청옥중, 청북고 등이 가깝다. 로데오프라자와 청북상업지구, 홈플러스 안중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단지 인근 장기간 방치됐던 청북 골프장 부지는 레포츠공원으로 오는 2023년 조성될 예정이다. 앞서 평택시는 지난 2004년 약 42만9752㎡ 규모의 골프장 부지 개발계획을 승인했지만, 사업이 지연된 바 있다.

특히 평택시는 특정 체육인을 위한 시설보다는 전 시민 누구나 이용하면서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시설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골프장 부지는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등 생활레포츠시설과 사색정원, 청북호수, 숲속식물원, 숲속학교, 숲길 등 종합적인 시설을 갖춘 공원으로 조성해 향후 지방 정원으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활용도가 떨어지는 청북공설운동장은 지방산업단지 등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부영 관계자는 "최근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전셋값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이런 때에 임대아파트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 분양홍보관은 경기 평택시 청북읍 일원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