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베트남 교육사회공헌사업 MOU 체결
현대차, 베트남 교육사회공헌사업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현대차)
(사진= 현대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차가 베트남에서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한다. 22일 현대자동차는 사단법인 점프, 베트남평화봉사단, 베트남국립하노이대학교와 함께 베트남 현지 대학생 교육 봉사단 운영을 위한 '교육 사회공헌 사업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한국과 베트남 간 온라인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영택 현대차 전무,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이의헌 사단법인 점프 대표, 던 뚜언 프엉 베트남평화봉사단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2022년까지 베트남에서 '현대자동차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베트남'을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3년간 3개 기수에 걸쳐 총 150명의 베트남 대학생을 선발, 현지 교육 소외 계층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기수당 약 10개월간 매주 4시간씩 맞춤형 학습지도와 심리 정서 지원 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봉사에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진로상담 전문가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줄 방침이다.

대학생 교육 봉사단 H-점프스쿨은 현대차그룹이 미래인재 육성 및 교육 소외 문제 해소를 목적으로 2013년 시작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8년간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 교육봉사를 한 대학생은 1천100여명, 학습지도를 받은 청소년은 4천300여명으로 총 5천400여명이 참여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배움을 나누는 것은 우리사회의 교육격차 현상을 해소하고 미래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가치 있는 행동 중 하나"라며 "H-점프스쿨이 지난 8년간 국내에서 배움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데 보탬이 된 것처럼 앞으로 베트남 등 아시아에서도 지역의 인재 육성과 교육 양극화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