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서울성모병원과 해외근로자 위한 원격 건강상담
현대건설, 서울성모병원과 해외근로자 위한 원격 건강상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해외 근무자에게 서울성모병원 의료진이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 (사진= 현대건설)
현대건설 해외 근무자에게 서울성모병원 의료진이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 (사진= 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은 서울성모병원과 해외 근무자 건강증진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한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건설과 서울성모병원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기 힘든 해외 국가에 체류 중인 현대건설 및 협력사 직원 등을 돕기 위해 최근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건강상담은 원격 플랫폼을 통해 피상담자와 의료진 간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이뤄지며, 서울성모병원이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업체인 퍼즐에이아이와 그동안 시범 운영해 온 감염관리실 및 국제진료센터의 원격 화상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다.

해외 현장별로 체온계, 혈압계, 산소포화도측정기 등을 구비해 근로자들이 자가 진단일지를 기록 후 건강 불편사항 및 기저질환 등에 대해 사전문진표를 작성해 상담을 신청하면, 의료진이 이를 전송받아 사전 검토한 뒤 화상 어플을 통해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현대건설은 서비스 실시에 따른 반응을 종합해 건강상담으로 서비스 제공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를 통해 해외 근무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자가 처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근무자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