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뉴딜 유망기업' 100곳 키운다···3년간 최대 30억 지원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곳 키운다···3년간 최대 30억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중기부, 2022년까지 407억 투입···9월중 40개 우선 선정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정부가 '그린뉴딜 유망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20일 환경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그린뉴딜 유망기업 육성 계획은 미래 기후변화와 환경 위기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큰 틀의 그린뉴딜 과제 중 하나로, 희망 기업의 신청을 받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연구관리시스템(ecoplus.keiti.re.kr)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받는다. 이후 평가를 거쳐 9월 중 40개사를 선정하며, 이후 2022년까지 총 100개사를 선정해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는 총 407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선정된 기업은 향후 3년간 기술개발과 사업화 자금으로 최대 3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사업은 그린뉴딜 중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되는 과제다. 환경부는 사업화 지원 중심의 '녹색혁신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정대기 등 녹색산업 5대 선도 분야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연구개발(R&D) 지원 중심의 '그린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녹색기술 분야 혁신형 중소기업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구 환경부 환경경제정책관은 "녹색 유망 중소기업이 녹색산업 전체를 견인하는 '그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주기에 걸쳐 각종 지원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