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우리은행장 "'백척간두 진일보'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권광석 우리은행장 "'백척간두 진일보'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4대 중점 추진전략 제시
다음달까지 17회에 걸쳐 전국 영업점 순회 '소통행보'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지난 17일 열린 우리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하반기 중점 영업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지난 17일 열린 우리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하반기 중점 영업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언택트, 디지털로 대변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 행장은 지난 1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2020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현재의 위기를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는 권 행장이 취임 후부터 추진해 온 '제로베이스(Zero Base) 혁신'을 완수하고 고객신뢰와 안정적인 조직체계를 바탕으로 대내외 위기 상황을 도약의 기회로 만들자는 주제로 진행됐다.

우선, 권 행장은 하반기 4대 중점 추진전략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채널 트랜스포메이션 △뉴노멀 경영 △리스크 관리 등을 제시했다.

또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다음달 말까지 총 17회에 걸쳐 전국 영업점을 순회 방문해 현장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권 행장은 "이제는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기보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상반기 동안 조직 전반을 정비하는 시간을 가진 만큼 이제는 정비를 마치고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다시 달려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백척간두 진일보(百尺竿頭 進一步)'라는 고사성어를 인용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 걸음 더 내딛는 자신감과 용기 있는 자세를 가진다면 현재의 위기는 오히려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