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하반기 경영 화두는 '패러독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하반기 경영 화두는 '패러독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사진=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사진=신한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신한카드는 '2020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전략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사업 그룹별 목표와 달성방안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임영진 사장을 비롯해 전 임부서장이 참여한 이날 사업전략회의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와 각 지역본부 회의실 등 총 9개 포스트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해 언택트로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동 사업전략회의를 통해 상반기 실적을 공유하고 하반기 사업 계획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 창출이 이뤄지도록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뉴노멀 대응 전략인 '디지털라이즈(DigitalRISE)' 프로젝트 추진 방향성을 공유함으로써 전사적 관점 하에 싱글 뷰(Single View)를 형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디지털라이즈는 '비포 코로나(Before Corona)'로 돌아가지 않는 새로운 영업‧상품‧채널전략과 포트폴리오‧업무방식 등에 대한 전사 디지털화 프로젝트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금융의 힘으로 국가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지원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와 궤를 같이 한다.

임영진 사장은 "경영 활동을 할 때 양과 질, 매출과 이익, 영업과 리스크 등의 이슈는 양립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모두 달성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이분법적 논리가 아니라 조화롭게 통합하는 사고와 열린 시야로 한 단계 성장할 기회를 만들어야 된다"며 패러독스 경영(Paradox Management)'을 주문했다.

아울러 디지털화에 대한 세대별 눈높이를 빠짐없이 맞출 수 있도록 기획,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 세대인 90년대생 직원들이 제시한 '10대 변화 과제'와 관련해 부서장들이 화상 기반의 집단 토론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책도 모색했다.

임 사장은 "온라인 시장의 비중확대, 5060 기성세대의 디지털 경험 등 시장·고객경험·규제환경 등 모든 것이 달라지고 있다. 지금까지의 성공 방정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며 "변화와 혁신, 새로운 방식으로 도전을 통해 일등을 넘어 '일류(一流)'로 성장하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