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다큐먼트 사이언스’ 인수
EMC, ‘다큐먼트 사이언스’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텐츠결과물관리 솔루션 기업…CMA 사업부 편입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EMC가 컨텐츠 정보 관리 기업인 ‘다큐먼트 사이언스’社를 전격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美 나스닥 상장기업인 다큐먼트 사이언스는 다양한 채널을 이용한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컨텐츠결과물관리 솔루션 기업이다. 다큐먼트 사이언스 인수를 통해 EMC는 ECM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트랜잭션 컨텐츠 관리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인수 가격은 현금으로 8천5백만 달러이며, 인수합병 절차는 올해 1/4분기 내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합병 이후 다큐먼트 사이언스는 EMC의 CMA(컨텐츠 관리 및 아카이빙) 사업부에 편입된다.
 
다큐먼트 사이언스의 주력 제품은 컨텐츠결과물관리(DOM) 솔루션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구성된 ‘엑스프레션(xPression)’ 스위트로, 다양한 마케팅 자료나 계약서, 대용량 서류 문서 등 광범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문서를 고객사 상황에 따라 제작, 배포하는 작업을 자동화 해준다. 기업들은 엑스프레션을 이용해 고객 컨텐츠 정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물을 생성, 관리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도와 충성도를 제고할 수 있다. 또한 CRM, ECM 및 ERP 시스템에 통합 가능한 단일화된 표준 솔루션을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모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관련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EMC는 설명했다.
 
마크 루이스 EMC CMA 사업부 사장은 “부가가치가 높은 비즈니스 TCM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자동화된 컨텐츠결과물관리 뿐만 아니라 고용량의 리치 컨텐츠 업무 처리, 정교한 캡처, 업무프로세스관리(BPM), 기록 관리, 아카이빙에 이르는 완벽한 기술 제품군을 갖춰야 한다”면서 “이번 인수로 EMC는 이 모든 기술을 하나의 통합된 올-인-원 스위트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금융권의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 관련 업무를 대폭 간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