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24일까지 1차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성장 유망한 소자본 핀테크 기업이 혁신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개발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인프라(I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 등 기본 인프라를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 중 금융위원회 '금융회사의 핀테크 투자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에 따른 핀테크 기업으로 신청 기업의 기술성, 시장성 등 사업 타당성을 평가해 50 개 내외 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을 통해 오픈뱅킹,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마이데이터 사업 등 개인신용정보 및 중요정보를 활용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 어렵고 복잡한 절차를 덜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개발 및 출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금융 클라우드를 활용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은 초기비용이 적어 핀테크 기업의 부담을 완화해줄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사업자가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보안 수준을 확보할 수 있다"면서 "핀테크 기업에 금융 클라우드를 지원해 핀테크 스케일업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한 핀테크 서비스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