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히트상품>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itachi USP V'
<2007 히트상품>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itachi USP 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Hitachi Universal Storage Platform V는 이기종 스토리지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가상화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최대 400만 IOPS, 대용량 이기종 가상화 레이어 등을 지원해 업계 최고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USP V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내부 가상화로 씬 프로비저닝, 대용량 논리적 스토리지 풀, 와이드 스트라이핑, 가상 파티션 및 QoS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둘째, 이기종 스토리지 시스템을 관리하는 외부 스토리지 가상화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동급 최고의 성능과 확장성 및 신뢰성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플랫폼 성능을 발휘한다. 셋째, 인텔리전스와 높은 기능성을 제공하고 데이터센터 내의 어떤 스토리지로도 확장할 수 있다.

USP V는 다차원 가상화, 프로비저닝, 파티셔닝 및 리플리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 엔터프라이즈부터 로우엔드까지 기존의 모든 스토리지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켜 준다. 따라서 기존 데이터, 기능, 개인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의 표준화, 고객들이 사용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는 전통적인 규범 등을 자원과 비즈니스 요구가 효율적으로 결합된 스토리지 서비스로 대체하게 됐다.

최근 하나은행에 공급하면서 금융권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SP V는 이렇게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업계 표준의 벤치마크 테스트로 널리 알려진 스토리지 성능 위원회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역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면서 그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최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하나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디스크 스토리지 공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가상화 기능이 한층 강화된 USP V를 기반으로 한 통합 스토리지 시스템과 데이터센터 재해복구 시스템을 구축해 2009년 완료할 계획이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