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8 블랙 베타 펌웨어···풀HD 웹캠 가능
고프로, 히어로8 블랙 베타 펌웨어···풀HD 웹캠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고 (제공= 고프로)
로고 (제공= 고프로)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고프로는 히어로8 블랙을 풀HD 광각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베타 펌웨어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 사용자는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고 컴퓨터에 '고프로 웹캠 데스크톱 유틸리티'를 설치하면 고프로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 이후 히어로8 블랙의 고화질 광각 FOV(Field of View, 시계)를 화상회의와 온라인 강의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고프로 마운트 및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기존 웹캠보다 사용자 환경에 맞춰 촬영할 수 있다.  

닉 우드먼 고프로 창립자 겸 CEO는 "이번 업데이트로 웹캠 사용자에게 고프로의 광각 FOV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제 미술, 요리,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강의를 고프로만의 시점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사용 방법은 펌웨어가 설치된 카메라와 고프로 웹캠 유틸리티가 설치된 컴퓨터를 USB-C타입 케이블로 연결한다. 호환되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에 접속한 후 이용 가능한 카메라 목록에서 고프로 카메라를 선택하면 된다. 맥OS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구글 미트, 스카이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고프로 앱을 통해 무선 기반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하면 고프로 히어로8 블랙, 고프로 맥스 및 고프로 히어로7 블랙으로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 비메오 등에 영상 송출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