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해외건설협회와 '해외사업 협력 및 지원 강화' MOU
LH, 해외건설협회와 '해외사업 협력 및 지원 강화'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용산특별본부에서 개최된 '해외사업 협력 및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 네 번째)과 이건기 해외건설협회장(사진 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1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용산특별본부에서 개최된 '해외사업 협력 및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 네 번째)과 이건기 해외건설협회장(사진 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용산특별본부에서 해외건설협회와 '해외사업 협력 및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북방·신남방정책 등 정부가 추진 중인 해외 유망시장 진출 정책에 부응하고, 해외사업 관련 양 기관의 장점을 기반으로 '원팀코리아(One Team Korea)' 차원에서 해외시장 진출 및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LH는 그동안 신도시·산업단지 조성 등의 사업 수행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해외건설협회는 건설·엔지니어링 업계의 해외건설 활동을 지원하며 축적한 전문성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해외시장 진출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측은 △해외사업 관련 개발 및 타당성조사·사업관리·유지관리 등의 사업 발굴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사업 추진 △글로벌 네트워크 공유 및 해외조사단 파견을 포함해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등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두 기관은 협약내용을 효율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 및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여러 관계기관과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국내 최대 도시개발·주택건설 공기업인 LH와 해외건설 지원 전문기관인 해외건설협회가 협력해 해외사업 발굴 및 진출 지원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면서 "일자리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통합적인 해외개발사업 협업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