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QR코드 결제서비스' 선봬
웰컴저축은행, 'QR코드 결제서비스'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결제 이미지 안내화면. (자료=웰컴저축은행)
QR코드 결제 이미지 안내화면. (자료=웰컴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통해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QR결제 서비스는 웰컴저축은행이 BC카드와 독자적으로 업무 협약을 맺고 시행하는 서비스다. BC카드 가맹점 중 QR결제를 지원하는 곳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해, 기존 바코드결제보다 더 많은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QR결제를 이용하는 방식도 간편해졌다. 웰뱅 하단에 상시 노출되는 QR코드를 클릭하면 하면 바로 결제화면으로 이동한다. QR코드 생성은 지문 또는 페이스아이디(FACE ID)와 같은 생체 인증으로 가능하다. 이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의 경우는 간편 비밀번호로 QR코드 생성 후 가맹점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QR결제 서비스는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를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웰뱅을 통해 손쉽게 등록 가능하다.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QR결제에 따른 이용 금액도 체크카드 이용 실적으로 동일하게 계산된다. 체크카드 실적에 따른 적금상품 우대금리, 이용금액에 따른 무제한 캐시백 혜택 등의 효과와 연말 정산 세액 공제 혜택도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거나 체크카드가 없는 고객이라도 웰뱅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카드 신청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