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배달의민족과 PLCC 파트너십 계약
현대카드, 배달의민족과 PLCC 파트너십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현대카드는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지난 7일 배민 전용 신용카드 상품 출시와 운영, 마케팅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PLCC는 자체 신용카드를 갖고자 하는 기업이 전문 카드사와 함께 운영하는 카드로 카드 혜택과 서비스를 해당 기업에 집중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0년 첫 선을 보인 배민은 현재 1500만명에 이르는 월 방문고객 수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배민 PLCC는 '배민포인트' 혜택이 담긴다. 배민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 디지털 구독 등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이용에도 배민포인트가 적립된다.

특히 양사는 디자인 협업을 통해 친환경 식품 용기를 개발할 계획이다. 앞서 배민은 지난 5월 친환경 코팅 소재를 활용해 매립 시 빠르게 분해되는 식품 용기를 선보인 바 있다. 현대카드는 배민과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식품 용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배민과 현대카드는 PLCC 상품 개발과 함께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과 즐거움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며 "양사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