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출시
넷마블,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이닝 실시간 대전, 라이브카드, 자동 파밍 시스템 특장점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이다.

박영재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마구마구의 게임성을 모바일로 완벽히 이식하기 위해, 원작의 게임엔진을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했다"며 "마구마구의 감성을 살리면서 모바일 환경에 맞춘 시스템과 빠른 진행이 특장점"이라고 말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2020 KBO 리그 기록에 따라 2주마다 선수 능력치가 변하는 '라이브 카드'를 선보인다. '라이브 카드'는 KBO를 즐겨보는 이용자에게 몰임감과 좋은 기록이 예상되는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 등을 제공한다.

이용자끼리 맞붙는 '실시간 대전'은 10분 내 승패가 결정되도록 3이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원버튼만으로 '마구마구'의 뛰어난 손맛을 느낄 수 있을뿐만 아니라, 공수간 수싸움, 역동적인 수비 등을 최대치로 즐길 수 있다. 

또 모바일 야구게임에서 보기 드문 '자동 파밍 플레이'가 들어가며, 자유로운 선수카드 거래가 가능한 '이적 센터'도 도입됐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마구마구 2020배 대한민국 모바일 야구대회'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실시간 대전 승리 수에 따라 매주 게임재화를 증정하는 것으로, 1위하면 1만 보석, 2위는 7000 보석, 3위는 5000 보석을 제공한다.

실시간 대전을 하면 주어지는 '경품 응모티켓'을 이용하면 '갤럭시 S20(128G)', '아이폰11(128G)', '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 등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또 넷마블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다운로드 받은 모든 이용자에게 '엘리트 카드 1장과 100만 거니, 사전등록 기념팩'을 지급하며 '엘니거나 이벤트'를 통해 '엘리트 선수카드팩'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7일 연속 게임에 접속하면 총 600보석, 180만 거니라는 파격적인 게임재화를 지급하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와 빙고판을 완성하면 '레어 선수팩' 3개를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