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경기도 '호갱방지' 퀴즈쇼 영상 공개
한국소비자원-경기도 '호갱방지' 퀴즈쇼 영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성재 SBS 아나운서 출연···온라인·비대면 서비스 피해예방법 안내
한국소비자원과 경기도가 공개한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영상 중 한 장면. (사진=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과 경기도가 공개한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영상 중 한 장면. (사진=한국소비자원)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한국소비자원과 경기도가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 대해 8일 소비자원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비대면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제작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호갱방지 퀴즈쇼는 온라인·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주요 소비자문제를 다뤘다. 진행을 맡은 배성재 SBS 아나운서가 주의사항과 피해예방법을 쉽게 알려준다. 

내용은 △일반인-다크넛지, 해외항공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마켓) △이민자-스마트폰 구매, 물건 반품, 온라인쇼핑 배송 △고령자 안전-낙상사고, 장기사용 냉장고, 임플란트 △고령자 디지털거래-키오스크, 셀프계산대, 대중교통앱 등 네 유형별 세 가지씩이다. 

소비자원과 경기도는 호갱방지 퀴즈쇼를 많은 소비자들이 볼 수 있도록 유튜브(한국소비자원TV)와 지(G)버스 등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소비자원은 "온라인·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