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ODM 접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ODM 접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작법인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지분 50% 이탈리아 인터코스에 매각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오산 공장. (사진=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경기 오산시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공장. (사진=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탈리아 인터코스에 화장품 제조 자회사인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의 지분을 모두 넘겼다. 화장품 제조·생산·개발(ODM)보다 브랜드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7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6월30일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지분 50%를 인터코스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매각 금액은 172억2000만원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과 2015년 이탈리아 화장품 제조사 인터코스와 50:50 공동 출자해 합작법인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를 세웠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회사로 비디비치와 연작 등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생산해왔다. 

이번 지분 매각을 통해 해당 법인은 인터코스가 100% 지분을 갖고 운영하게 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앞으로 인터코스와 전략적 제휴를 이어갈 방침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양사는 합작법인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으며, 앞으로 각자 핵심 역량에 집중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 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며 "양사는 전략적 제휴 관계를 지속해 상호 간 안정적 수급체계를 확보할 것"이라고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합작법인을 통해 습득한 화장품 제조사업에 대한 비법을 바탕으로 브랜드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신규 브랜드 인수 및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기술혁신센터를 통해 핵심 역량인 원천기술 확보를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