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여름 전력수급 대비 발전설비 점검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여름 전력수급 대비 발전설비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설비 신뢰도 역량 집중, 하계 전력수급 안정화 기여
김병숙 사장이 태안발전본부에서 직원들과 함께 발전설비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이 태안발전본부에서 직원들과 함께 발전설비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서부발전)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이 여름철 전력수급대비 발전설비 점검을 위한 밀착경영 현장 행보에 나섰다.

서부발전은 김 사장이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지난 6일 국내 최대 규모 화력발전단지인 태안발전본부를 방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김 사장은 전력수급 비상상황 보고체계와 긴급복구체계 등 비상대응 시스템과 여름철 기상특보에 대비한 취약개소 보강상태와 불시고장 예방을 위한 조치상태 등을 점검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 활동 강화현황과 대체인력 운영 등 코로나 확산 방지 현황도 점검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6일부터 9월 18일까지 여름철 전력수급대책 기간 동안 안정적인 전력공급 책무이행을 위해 모든 경영진이 태안과 평택, 서인천, 군산 등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한 1차 현장 밀착형 안전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병숙 사장은 "전력수요가 많은 하계피크를 대비해 발전설비 정비를 사전에 마쳐 설비 신뢰도 확보를 위해 애써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무더운 여름철 국민에게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안전을 기반으로 한 철저한 설비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