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 출시
아우디,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토크81.58kg.m, 최고 출력 571마력·제로백 3.9초
더 뉴 아우디 S8 L TFSI (사진= 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S8 L TFSI (사진= 아우디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아우디가 자사의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 (The new Audi S8 L TFSI)'를 10일 출시한다.

7일 아우디코리아에 따르면 '더 뉴 아우디 S8 L TFSI'는 아우디 A8 L의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으로 4.0L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아우디 S모델은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이다. 

최고의 성능의 첫 알파벳을 딴 아우디 S 모델은 일상을 위한 스포츠카라는 설명에 걸맞게 평소에는 안락한 세단이지만 필요 시에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스포츠 카의 매력을 모두 겸비했다.

4.0L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571 마력, 최대 토크 81.58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9초로 민첩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2km/l이다. (도심연비: 6.2km/l, 고속도로 연비 9.0km/l) 

스포츠 디퍼렌셜 (Sports Differential)이 탑재된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은 '더 뉴 아우디 S8 L TFSI'가 다이내믹한 코너링에도 차량이 곡선으로 더욱 자연스럽고 빠르게 진입하도록 도와줘 뛰어난 민첩성과 안전성을 선사한다.

실내는 이전 세대 대비 길어진 5310mm의 전장과 3128mm의 휠 베이스, 더욱 넓어진 전폭과 높아진 전고로 레그룸에서 헤드룸까지 넓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전 좌석에는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을 포함 시켰다. 

외관은 '아우디 프롤로그'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범퍼, 도어 실, 머플러팁을 업그레이드해 A8과 구분했다. 전면과 후면에 S8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앞/뒤 범퍼, 그릴 및 윈도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와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탑재된 사이드 미러가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후면은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크롬 트림의 테일파이프 4개를 적용해 성능뿐만 아니라 외관에서도 강인한 모습을 더했다. 또한 넓직한 육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 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은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외부로부터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하이빔을 끄고 켤 수 있는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 등을 적용해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이와 더불어, 레이저 라이트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한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OLED를 활용한 화려하고 자유로운 라이트 시스템을 자랑한다. 

'더 뉴 아우디 S8 TFSI'에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하여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안락함과 동시에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면부 카메라와 함께 작동해 노면을 미리 식별하고 전자 섀시 플랫폼을 통해 서스펜션을 보다 능동적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서스펜션'의 탑재로 스포츠 드라이빙과 세단의 안락한 주행을 모두 가능하게 하며 더욱 효과적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의 지능형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운전자뿐만 아니라 보행자까지 안전을 책임진다. 

또한, 12.3인치의 '아우디 버츄얼 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을 탑재했다. 여기에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1920와트 23채널, 2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등을 두루 갖췄다.  

이 밖에도 4존 전자동 에어컨 시스템, 차량 외부 및 내부의 공기를 측정해 제공된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하여 차량 내부를 보다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 500만 원이며 10일부터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