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펀딩, 'P2P 투자 정보 분석·신용도평가 장치 시스템' 특허 등록
투게더펀딩, 'P2P 투자 정보 분석·신용도평가 장치 시스템' 특허 등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투게더펀딩)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부동산담보 전문 P2P 금융 플랫폼 투게더펀딩은 'P2P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 시스템'과 '신용도평가 장치 시스템' 등 2건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3일 밝혔다.

'P2P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 시스템'은 투자자와 차주 간에 발생하는 정보의 격차를 좁히기 위한 시스템으로, 물건지가 위치한 장소에 대한 평가와 함께 유사 물건 정보를 분석해 상품 등급을 평가하는 기술이다. 단순히 KB 시세 중심으로 상품을 평가하기보단, 유사 물건 사례를 종합해 가중치를 부여하고 상품 등급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신용도평가 장치 시스템'은 거래 이력이 없거나 신용도가 매우 낮은 차주에 대한 신용을 파악하는 기술로 차주의 상환 능력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투게더펀딩은 차주의 신용 평가 점수를 등급별로 분류해 상품 등급 심사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투게더펀딩은 총 8건의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 현재 출원 중인 4건 외에도 올해 안으로 5건의 특허를 추가로 출원할 계획이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투자자와 차주 간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6천 건 이상의 상품을 분석했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평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상품 공급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