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미얀마 상하수도사업, 환경부 지원대상 선정
포스코건설 미얀마 상하수도사업, 환경부 지원대상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의 미얀마 에코그린시티 사업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의 미얀마 에코그린시티 사업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포스코건설은 회사가 추진 중인 '미얀마 에코그린시티 상하수도시설 설치 사업'이 정부의 해외 환경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포스코건설을 '제1차 해외 환경프로젝트 본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 사업자로 선정하고 조사에 필요한 6억500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산업기술원이 환경관련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수주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사업 타당성 조사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얀마 상하수도시설 설치 사업은 20만 인구가 하루에 사용 가능한 4만톤의 정수장 1개소와 하수처리장 2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031억원 규모다.

포스코건설은 수요처 요구에 맞게 빗물이나 해수 등 다양한 수원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터그리드' 기술과 수자원 확보, 열섬현상 완화, 대기질 개선 등 빗물을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물 순환 개선형 빗물관리시스템(PID)' 등의 기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건설은 내년 8월까지 15개월간 스마트기술 적용 및 재무적 타당성을 조사 후 타당성이 검증되면 수주를 하게 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회사의 친환경 스마트 기술력과 개발사업 역량을 인정받아 본 지원사업에 선정돼 기쁘다"라며 "이번 사업을 발판으로 해외 환경 사업의 수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