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효율성 제고·혁신'
신한금투,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효율성 제고·혁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과 원칙 강화'에 중점···106개 부서 91개로 재구성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위한 상품 심사·사후 관리 기능 강화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기본과 원칙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한금융투자의 조직개편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데 방점을 뒀다.

이를 위해 우선, 조직을 슬림화했다. 효율적 운영체계 구축을 위해서다. 기존 106개 부서 및 팀에서 기존에 비슷한 업무를 수행하던 조직을 기능별로 통합, 91개 부서로 재구성했다. 또 애자일 조직을 운영해 주요 현안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갖췄다.

기본에 충실한 조직 슬림화와 유연한 의사결정 조직 구성을 통해 어려워진 대외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조직체계를 구축했다고 신한금투 측은 설명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변화도 꾀했다. 상품공급 부서를 IPS(Investment Products & Services)본부 한곳에 편제해 상품공급체계를 일원화하고 상품감리기능을 강화했다. 출시예정상품과 자산운용사 심사기능을 업계 최초로 출범한 상품심사감리부에 부여했고, 상품의 사후관리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이와 함께 헤지펀드운용부, 신탁부, 랩운용부를 IPS본부로 편제했다. 이를 통해 IPS본부가 펀드, 신탁, 랩 등 주요 금융상품 공급의 콘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엄격한 상품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디지털 부문은 증권업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에 대응하고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방점을 두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회사의 디지털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디지털사업추진부와 DT(Digital Transformation)추진팀을 디지털사업부로 통합하고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강화했다. 또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 채널 개발 업무를 수행하던 디지털개발부를 디지털사업본부로 이동해 플랫폼 개발과 혁신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