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AI 플랫폼 론칭 온라인 세미나 8일 개최
SK(주) C&C, AI 플랫폼 론칭 온라인 세미나 8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주) C&C
사진=SK(주) C&C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주) C&C는 8일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위한 AI 플랫폼 론칭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시티즌)란 데이터에 관심을 갖게 된 초보자로서 자신의 업무에 AI 플랫폼 서비스를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말한다.

이번 웨비나는 AI 데이터 분석과 플랫폼 경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7일까지 등록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클라우드제트 포털에서도 신청가능하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플랫폼 레볼루션'의 저자 마셜 밴 앨스타인과 캐나다 AI 솔루션사인 엘레멘트 AI사의 CEO인 장 프랑스와 가녜 등이 출연한다. 이들 전문가들은 시티즌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디지털로 현실화하는 구체적 방법을 제시하고 디지털 플랫폼 경제 창출 방법을 소개한다.

이기열 SK(주) C&C BM혁신추진총괄이 'SK(주) C&C AI 통합 플랫폼(Integrated Platform)' 주제 발표에 나서 디지털 시대 시티즌의 등장 배경과 이들이 만들어낼 디지털 업무 및 비즈니스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티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SK㈜ C&C AI 플랫폼의 지원과 기여를 강조한다.

김영대 SK(주) C&C 디지털 테크 센터장은 우버와 에어버스, 넷플릭스 사례를 통해 전통 산업 서비스가 플랫폼 서비스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AI 플랫폼을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했는지 설명한다.

시티즌을 위한 SK(주) C&C AI 플랫폼의 변신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제조, 통신, 서비스, 유통, 금융 등 산업 현장 곳곳에서 현장 실무자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는 한층 지능화된 사용자 편의 기능을 담은 2.0 버전을 내놨다.

이외에도 이우열 KB금융지주 IT총괄과 손건일 신세계DF 디지털 총괄이 'DT를 적용한 비즈니스 혁신 사례' 발표를 발표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